러닝화를 아끼지말자
반응형
확실히 러닝화 빨이 있긴 한듯
러닝화 아낀다고 오래된 러닝화로 달렸더니
같은 시간, 페이스여도
일단 쿠션이 없으니 딱딱한 바닥에서 오는 충격으로
몸이 움츠러들고 소극적이다 보니
평소보다 페이스가 10-20초 느려진다
러닝화도 소모품이고 러닝화 아끼려다 몸을 다치면
오히려 회복에 드는 비용과 시간이 더 크다는 생각
아끼지 말고 쓸 수 있을 때 마음껏 쓰자

반응형
'러닝 | 마라톤 > 러닝일지 | 훈련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러닝기록] 비 오는 날의 트레드밀 러닝, 그리고 가민 거리 보정 꿀팁 (0) | 2026.05.21 |
|---|---|
| [러닝기록] 스프린트 훈련 — 3:04/km가 나왔다고?! (0) | 2026.05.19 |
| [러닝기록] 아디다스 보스턴 13 트랙 인터벌 10세트 후기 (0) | 2026.05.16 |
| [러닝기록] 아침러닝 10km 기초체력 쌓기 (0) | 2026.05.14 |
| [러닝기록]나이키 런 클럽(NRC) 러닝 레벨 블루 달성 (0) | 2026.04.15 |
| [러닝기록] 4월 꾸준하게 달리는 달 (0) | 2026.04.14 |
| [러닝기록] 목요일 아침 10km 상쾌한 러닝 (0) | 2026.04.02 |
| [러닝기록] 월요일 아침 몸은 무거워도 일단 뛰자 (0) | 2026.03.30 |
댓글